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QCY T1 PRO 초기화 및 페어링 문제 해결법

증상

 

QCY T1 pro 사용하다 보면 이어폰을 귀에 꼽다가 잘못 누르는 경우가 생깁니다. 아무래도 터치식이다 보니 이어폰을 귀에 꼽는 과정에서 터치 부분을 누르고 있다가 한쪽 이어폰만 꺼지게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습니다. 저는 주로 왼쪽을 그런 식으로 많이 꺼뜨렸는데, 잘못 꺼졌던 왼쪽의 전원을 다시 켜더라 오른쪽과 페어링이 안 되는 현상이 종종 발생했습니다. 그러면 오른쪽만 소리만 들리게 되고 왼쪽은 계속 페어링 될 오른쪽을 찾아서 헤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런 증상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해결법

 

1. 일단 , 우 이어폰의 전원을 전부 끕니다. 양쪽 이어폰 터치 부분을 2초간 꾸욱 누르면 소리와 함께 꺼집니다. 

2. 두 개다 전원이 꺼진 것을 확인하고 다시 왼쪽과 오른쪽을 '동시'에 살짝 누르고 있습니다. 

3. 그러면 불빛이 처음에는 파란색으로 나오면서 전원이 들어옵니다.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4. 이번에는 빨간색-파란색 불빛이 반짝입니다.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5. 빨간색과 파란색의 불빛이 꺼집니다.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6. 이어폰에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7. 기다리다 보면 살짝 빨간불이 들어왔다가 꺼집니다. 이제 초기화 세팅이 된 것입니다. 

 

정리하자면

 

파란색 - 빨간색 파란색 빤짝임 - 빨간색 파란색 꺼짐 - 무반응 - 살짝 빨간불이 들어왔다가 꺼지는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마지막 순서까지 되기까지는 넉넉히 20초를 계속 잡고 있다고 생각하세요. 만약 무반응 시기 때 다된 줄 알고 손을 놓게 되면 다시 키더라도 왼쪽이 오른쪽과 페어링이 안돼서 같은 증상이 반복됩니다. 

 

 

세줄 요약

 

1. QCY T1 pro 한쪽 이어폰만 꺼진 후 페어링이 안 되는 증상이 있다. 

 

2. 양쪽 이어폰을 끄고 양쪽을 동시에 눌러서 전원이 켜지면 터치를 계속 누르고 있는다. 

 

3. 여러 불빛과 무반응으로 터치를 놓고 싶지만,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20초 동안 버튼을 누르면 초기화되어 해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