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해외직구방법] ① 알리익스프레스 - 무료 배송이 장점인 해외 쇼핑 사이트


알리익스프레스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매우 많은 판매자가 포진해 있습니다. 이곳에는 한국인 판매자도 다수 포진해 있으며, 한국에서 판매되는 제품과 동일 제품이어도( 한국에서 판매되는 상품 대부분이 중국에서 생산하는 제품이라는 걸 모르는 이는 없을 것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떠한 물건이 사고 싶을 때 네이버-다나와-알리익스프레스 순으로 검색하면 누구보다 저렴하게 물건을 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의 장점


1. 물건이 싸다 (모든 물건이 싼 것은 아닙니다. 특정 물건이 한국보다 매우 싼 경우가 있습니다)

2. 한국에서 판매하지 않는 다양한 상품이 있다. 

3. 한국까지 무료 배송인 제품이 매우 많고 개인 우편으로 오므로 통관을 거치는 불편함이 없다 (간혹 통관을 거쳐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우편으로 오는 것이기 때문에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4. 판매자와 직접 채팅을 할 수 있어서 배송지연, 사은품 변경 등의 업무가 수월합니다.

5. 물건을 살 때 공인인증서 같은 귀찮은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6. 한글로 물건을 검색하면 한글이 반영되어 사이트 내의 언어가 한글 번역되어 쇼핑하기에 편합니다.


알리 익스프레스의 단점

 

반면 단점도 존재하긴 합니다. 바로 배송기간입니다. 배송기간이 상당히 기므로 (약 2~3주 정도 생각하면 됩니다) 급하게 구매를 해야 하는 물건이라면 이용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주문해놓고 잊어먹고 있을 만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옵션으로 돈을 더 주고 DHL 우편을 선택하면 일주일 내에 받을 수 있기는 하지만 가격적인 메리트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무료 배송인 차이니즈 포스트를 이용합니다. 이용 시 한 가지 팁이 있다면 가격이 사이트내 최저가보다 약간 높더라도 많은 사람이 구매한 구매자에게 물건을 사면 무료 배송이어도 다소 빠르게 도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국, 홍콩 쪽 판매자는 주문 건을 모았다가 한 번에 발송하는 시스템으로 추정되므로 많은 주문이 들어오는 판매자에게 사면 문제없이 잘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이용 방법


지금부터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단계별로 차례차례 설명할 예정이니 그냥 번호 순서대로 따라 기만 하면 됩니다. 한국 웹사이트 쇼핑과 구조는 비슷하므로 해외사이트라고 해서 겁먹을 필요가 없습니다. 설명은 인터넷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인터넷으로 가입하고 배송정보, 카드 정보까지 모두 한 번만 입력하면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간편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5단계


1. 사이트에 접속 (www.aliexpress.com) - 회원 가입을 위해 Join free 클릭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첫 화면


2. 모든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메일은 곧 아이디입니다. 비밀번호는 숫자와 문자만 됩니다. 특수문자 안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회원가입


3. 모든 정보를 입력 후 Create your Account를 누르면 입력한 이메일로 확인 이메일을 보냈다는 문구가 뜹니다. 


4. 해당 이메일로 이동하면 확인 메일이 와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확인메일


5. Confirm my email address를 누르면 알리익스프레스 홈페이지로 연결되며 이메일이 확인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짝짝짝 수고하셨습니다. 일단 가입은 완료되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확인메일


물건 구입 6단계


1. 맨 처음 화면의  Sign in 을 눌러서 로그인을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로그인



2. 로그인하였으면 사고 싶은 물건을 검색하고 화면을 클릭합니다. 만약 그냥 쇼핑한 번 해보는 거라면 홈페이지 첫 화면 아래 Flash Deals를 살펴보길 추천합니다. 이곳은 시간대에 맞춰서 세일중인 물건들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지금 사진에 의하면 세일 기간이 4시간 정도 남았는데 이쪽에서 판매하는 물건들이 상당히 저렴합니다 . 저는 랜턴을 한번 사보겠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상품사진


3. 상품을 클릭하고 나오는 창에서 Buy now를 눌러줍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상품사진


4. 최초 구매이기 때문에 배송받을 주소를 적어 줘야 합니다. 해외 구매이니만큼 주소도 영어로 작성해야 합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네이버 검색창에 '영어주소' 라고 검색하고, 나오는 창에 자신의 집 주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영어 주소로 바꿔주는 서비스가 있으니까 가볍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영어 주소로 변경 후 아래처럼 배송지를 작성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주소입력


5. 이제 카드 정보를 적어주고 Done을 누르면 최종단계로 넘어가게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카드정보 입력


6. 확인(confirm)을 눌러주면 구매가 완료됩니다. 소지하고 있는 카드에 따라 해외 구매 시 ARS로 확인 전화가 오기도 하고 문자 인증 절차를 거치기도 합니다. 이것도 역시 최초에 한 번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카드정보나 주소 정보는 기본설정(default)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다음에 구매하실 때는 모든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가 무조건 싼 것은 아니기에 꼼꼼하게 국내 사이트랑 가격 비교하시고 합리적인 소비 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알리익스프레스 해외직구 포스팅을 마칩니다. : ) 




본 블로그는 창작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지식을 정리하고 

스스로를 알리기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검색창에 그루브찬스를 검색하여 주세요.

 나아가 제 글과 음악이 세상에 좋은 영향을 끼치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