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좌/로직 프로X

로직프로X 처음 시작하는 화면 설정 방법

로직 프로x Q&A


로직 프로x를 처음 시작하면 가장 마지막 작업한 프로젝트가 열리는 경우도 있고, 새로운 빈 프로젝트가 열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프로젝트를 실행하게 할지 선택에 관해서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이 카테고리는 로직 프로X의 일반적인 질문 사항에 대해서 제가 정리한 답변을 포스팅하는 공간입니다)


Q: 로직 실행하면 마지막으로 작업했던 것이 자동으로 켜지는데 이거 말고 로직 켤 때 새로운 작업 할건지 마지막 작업 불러올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먼저 뜨게 설정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A: 로직의 General 세팅에 들어가면 설정할 수 있습니다. Preferences - General - Startup Action - Ask를 선택하면 됩니다.


logic pro x 설정


위와 같이 로직의 General 세팅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로직 프로x 첫 화면 설정


Startup Action 란에서 ASK를 선택하면 로직 첫 시작 시에 어떤 프로젝트를 불러올 것인지 묻습니다.


-추가 설명

DO Nothing : 로직 애플리케이션은 실행된 상태지만 어떠한 프로젝트도 불러오지 않습니다.

Open Most Recent Project : 최근에 작업한 프로젝트를 불러옵니다.

Open Existing Project : 기존에 저장된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Select a Template :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Create New Empty Project : 새로 비어있는 프로젝트를 불러옵니다.

Create New Project Using Default Template : 기본 설정되어있는 템플릿 기반으로 새로운 프로젝트를 불러옵니다.

.

.

.

본 블로그는 창작자에게 도움이 될 만한 지식을 정리하고 

스스로를 알리기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검색창에 그루브찬스를 검색하여 주세요.

 나아가 제 글과 음악이 세상에 좋은 영향을 끼치기를 희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