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MAC TIP] 맥북 화면 확대/축소 하기

맥북 화면 확대 축소 하기


맥북에서 화면을 돋보기로 보듯이 확대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마우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고 키보드만을 이용하는 방법도 존재합니다. 물론 두 가지 기능을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간단하게 설정만 해준다면 구현할 수 있습니다. 


증상

문서 작업이나 그래픽 작업을 할 때 확대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혹은 작업 환경상 화면이 멀리 떨어져 있거나 동영상 강좌를 할 때 맥 화면 확대 기능을 사용합니다. 예전에 아이맥을 사용했을 당시에는 매직 마우스를 두 손가락으로 두 번 톡톡 두드리면 최대로 확대되고 최소로 축소가 됐었지만, 최근 맥북으로 갈아타고 OS까지 요세미티로 넘어오니 예전에 유용하게 사용하였던 그 기능이 안 돼서 블로그에 기록해 둡니다. 

해결방안

일단 첫째도 설정 둘째도 설정입니다. 설정을 만져줘야 우리가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두절미하고 DOCK에 있는 Launch Pad 맥북 화면 확대 축소 하기를 누른 후 시스템 환경 설정 에 들어갑니다. 독에 런치패드가 없다면 파인더에서 응용 폴더로 들어가면 시스템 환경 설정을 볼 수 있습니다. 시스템 환경 설정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손쉬운 사용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맥북 화면 확대 축소 하기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여 확대/축소
 

번 화살표가 가르키는 비어있는 체크 박스를 체크합니다. 이제부터 우리는 Option + Command + = 혹은 - 키 조합을 통해서 화면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습니다. Option + Command + 8 키 조합은 한 번의 클릭으로 최대로 확대하고 최대로 축소하는 단축키입니다.


확대/축소하려면 스크롤 동작을 다음 보조 키와 함께 사용

이 옵션은 확대/축소에 있어서 키보드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마우스를 이용해서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옵션입니다. Control + 직 마우스에 손가락 두 개로 위 혹은 아래를 쓰다듬으면 단계별로 화면이 확대 / 축소됩니다. 제가 예전에 아이맥에서 사용했던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ntrol + 매직 마우스 두 번 톡톡 두드리면 최대로 확대/축소 됩니다.

확대/축소 스타일

전체 화면은 말 그대로 화면 전체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는 옵션입니다. 기본값은 전체 화면으로 되어있으며 마우스 커서가 놓인 위치를 중심으로 확대되거나 축소됩니다. 사진 속의 사진은 돋보기 모드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네모난 창이 나오고 그 창을 놓은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해서 화면에 나타납니다. : )